제주, 첫 비접촉식 감지기 음주단속에 2건 적발
상태바
제주, 첫 비접촉식 감지기 음주단속에 2건 적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0일 제주에서 처음으로 실시된 비접촉식 감지기를 이용한 음주단속에서 2건이 경찰에 적발됐다.

21일 제주지방경찰청에 따르면, 지난 20일 오후 9시 30분부터 진행된 국가경찰과 자치경찰의 합동 음주단속에서 운전자 2명이 적발됐다.

A씨(50대.여)는 지인과 저녁식사 중 술을 마시고 운전을 하다 이날 오후 10시 2분께 음주단속에 적발됐다. A씨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정지 수준인 0.043%가 나왔다.

또 같은날 오후 10시 53분께에는 B씨(40대)가 음주운전을 하다 단속을 하는 것을 보고 피하려다 경찰에 적발되기도 했다. 음주측정 결과, B씨의 혈중알코올농도도 0.061%로 면허정지 처분을 받게 됐다.

한편, 비접촉식 감지기는 거치대에 걸린 감지기를 운전석 창문으로 넣은 뒤 음주 운전자로부터 약 30cm 떨어진 곳에서 5초 동안 작동하면 경고음이 발생하는 장비다.

비접촉식 감지기가 알코올 성분이 포함된 손세정제 등에도 감지할 수 있기 때문에, 알코올이 감지됐으나 운전자가 음주사실을 부인하는 경우에는 기존 감지기를 추가로 사용해 음주 감지 여부를 확인하게 된다. 

제주에는 현재 국가경찰에 2대, 자치경찰에 4대 등 총 6대의 비접촉식 감지기가 배정됐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