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홀로사는노인지원센터, '맞춤형 행복설계 사업설명회' 개최
상태바
서귀포홀로사는노인지원센터, '맞춤형 행복설계 사업설명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홀로사는노인지원센터(관장 이은경)는 지난 14일, 센터 내 강당에서 지역사회통합돌봄선도사업인 '은빛인생 맞춤형 행복설계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사업설명회에는 17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및 담당공무원, 서귀포시 관계자 및 각 영역별(건강, 영양, 심리정서, 재무) 전문 설계사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설명회와 함께 제주임상심리연구소, 제주특별차치도 영양사지회 기관과의 협약식 및 행복설계사로 활동을 할 8명의 활동가 위촉식도 진행됐다.

이은경 관장은 설명회에 참석한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전문설계사와 함께 각 분야의 맞춤형 행복설계를 수립하고 체계적인 상담 및 서비스를 제공, 지역자원 연계를 통한 참여자의 일상지원 및 행복한 노후 생활을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 고 전했다.

은빛인생맞춤형행복설계 사업은 살던 곳에서 건강한 노후, 행복한 노년실현을 위해 각 영역의 전문설계사가 직접 대상자 가정을 방문해 함께 설계를 계획하고, 상담 및 교육 등을 통해 개인의 역량강화를 통해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한 사업이다.

서귀포시홀로사는노인지원센터는 대상자와 영역별 설계사 매칭을 통해 본격적으로 사업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