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소방본부, 정월대보름 화재예방 특별경계근무 돌입
상태바
제주소방본부, 정월대보름 화재예방 특별경계근무 돌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소방안전본부는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정월대보름 맞아 화재 예방을 위한 특별경계근무에 돌입한다고 6일 밝혔다.

제주소방안전본부에 따르면, 전국적으로 최근 3년간 정월대보름 기간 화재발생 건수는 하루평균 133.8건으로 나타났다. 이는 해당 월 하루 평균 122.9건 보다 8.8% 높은 수치다.

또한, 지난해 정월대보름 기간 최근 3년 평균에 비해 인명피해는 2.7명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제주소방안전본부는 정월대보름 기간 동안 긴급상황 대비 가용 소방력을 100% 운용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경계근무도 병행해 현장대응 및 상황관리를 강화할 방침이다.

특히, 정월대보름은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는 등 화재 발생 위험이 높아 행사장 주변 위험요소를 사전 제거하고 주최 측에 풍등 날리기 금지를 요청하는 등 예방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소방 관계자는 "전년보다 달집태우기 행사장 수가 줄어들었으나 건조하고 바람이 많이 부는 겨울철은 작은 불씨로 산불과 같은 대형화재 위험이 있다"며 "가능한 불을 사용하는 행사를 자제하고 사전 안전점검으로 화재예방에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도내 유입을 막기위해 서귀포시 동홍동, 서홍동의 정월대보름 관련 행사가 전면 취소되는 등 각 지역 행사가 일부 취소된 것으로 나타났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0-02-06 19:44:57 | 61.***.***.162
산불은 조심하면서도, 개인의식으로 달님에 소원비는 유교명절의 대보름날 기도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하느님(天)을 숭배하는 유교. 대보름은 일월성신(日月星辰) 중 月神을 숭배하며 소원을 비는 날입니다.

양력 2020년 2월 8일은 음력 1월 15일로 정월 대보름입니다. 정월(음력) 대보름[중국은 元宵節]은 추석(仲秋節)처럼 온국민이 참여하는 제천의식의 날 중 하나입니다.


http://blog.daum.net/macmaca/28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