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기후변화 적응실천 프로그램 공모
상태바
제주도, 기후변화 적응실천 프로그램 공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최근 기후변화로 인한 폭우, 가뭄, 폭염, 한파 등 이상 기후 현상의 발생빈도가 점차 높아짐에 따라 도민들의 기후변화 적응인식 확산을 위한 '기후변화 적응실천 프로그램' 운영 지원 대상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기후변화 적응실천 프로그램은'도민들이 자발적으로 기후변화 관련 사업에 참여함으로써 기후변화 심각성을 인식하고, 직접 기후변화에 따른 피해 최소화 실천방안을 강구하는 등 도민의 관심도 제고를 위한 사업이다.

공모기간은 31일까지이며, 공고일 기준 제주특별자치도에 소재하는 비영리 법인 또는 단체와 탄소포인트제 가입대상 50세대 이상 아파트단지 등이 신청 가능하다.

제주도는 기후변화 적응인식 홍보, 생활 속 온실가스 감축, 기후변화 피해완화, 기후변화적응 녹색기술 개발 등 기후변화적응 실천 프로그램을 선정해 지원할 계획이며, 총 4천만 원(사업별 최대 1천만 원까지)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법인 또는 단체는 지원신청서, 사업계획서, 단체소개서 등의 서류를 구비해 1월 31일까지 제주도청 환경정책과로 방문 또는 등기우편 접수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보조사업 대상자 선정은 신청단체의 적정성, 사업계획의 적정성, 사업예산의 타당성, 전년도 평가결과 등에 대해 심사를 하며,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결정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도 홈페이지(http://www.jeju.go.kr) 제주도소식 메뉴의 입법‧고시‧공고(제2020-98호)에서 확인하면 된다.<헤드라인제주>

문의= 제주도 환경정책과(710-285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