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중당 제주도당 "정부는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 즉각 폐기하라"
상태바
민중당 제주도당 "정부는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 즉각 폐기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중당 제주도당 준비위원회는 9일 제주시 노형동 재제주일본국총영사관 앞에서 일본 아베정권의 경제보복을 규탄하는 피켓시위를 벌였다.

민중당은 이날 성명에서 "정부는 뒤돌아보지 말고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GSOMIA) 즉각 폐기하라"고 촉구했다.

민중당은 " 반도체 주요소재 수출규제에 이어 화이트리스트 제외까지, 아베정부의 의도는 전쟁국가로 탈바꿈하기 위해 과거사를 부정하고 우리 정부를 굴복시키려는 노골적인 속셈임이 명백하다"며 "이는 경제를 무기로 한 사실상 제2의 침략으로, 이런 아베정부와 군사정보를 교류하고 군사협력을 하다니 말이 되는가"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정부는 당장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부터 폐기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은 국정농단으로 혼란스럽던 박근혜 정권 말기, 국민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졸속으로 체결됐다"며 "북핵 대응을 핑계로 자위대를 군사협력 파트너로 인정하고 일본에 군사대국화의 길을 열어준 굴욕적인 협정인 것"이라고 힐난했다.

이어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은 한미일 삼각공조를 만들기 위한 미국의 압력에 의해 체결됐고, 미국은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을 폐기할까봐 압력을 행사하고 있다"며 "정부는 일본의 군사대국화를 전제로 한 한미일 삼각공조도 단호히 거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헤드라인제주>

민중당.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갈꺼야 2019-08-11 09:57:24 | 223.***.***.42
재무장화, 군국주의 부활을 꿈꾸는 아베정부의 경제침략에 강하게 대응해야합니다. 군사정보보호협정도 폐기는 어렵다고 해도 정보제공을 하지 않음으로써 무력화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