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노무현 대통령 서거 9주년, 존경과 감사의 마음"
상태바
원희룡 "노무현 대통령 서거 9주년, 존경과 감사의 마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희룡 제주도지사 예비후보(무소속)는 23일 노무현 대통령 서거 9주년에 즈음해 메시지를 발표하고, "가장 인간적인 대통령으로서 ‘사람 사는 세상’을 위해 모두의 정치를 하셨던 그 정신에 먼저 존경과 감사의 뜻을 올린다"며 노 대통령에 대한 추모의 마음을 전했다.

원 후보는 "특권과 반칙이 발붙일 수 없는 나라, 상식과 원칙이 대우받는 사회, 노무현의 꿈은 우리 모두의 꿈"이라며 "그 꿈과 목표 또한 특정세력과 정당의 영달을 뛰어넘는 것이었다"고 강조했다.

그는 "노 전 대통령님과 비록 당은 달리했지만 동시대에 정치를 한 사람으로서 노무현의 정신을 실현하는 길에 저도 뜻을 함께 한다"고 밝혔다.

원 후보는 이어 "제가 정치를 하는 동안 가장 부끄럽고 후회스러운 하나는 지난 2004년 노무현 대통령의 탄핵 때 당론주의에 매몰돼 찬성표를 던진 것"이라며 "정치 초년병으로서 사려 깊지 못했던 일에 대해 되돌아보며 반성의 마음을 다진다"고 피력했다.

그는 "노 전 대통령께서는 화해와 통합의 미래를 위해 국가공권력으로 희생된 국민들의 한을 풀고 역사 앞에 사과하는 데 주저하지 않았다"면서 "제주도민이 화해와 상생으로 풀고자 했던 마음을 헤아려 국가수반으로서 4.3유가족께 직접 사과를 하는 감동의 정치를 보여주셨다"고 강조했다.

원 후보는 "상식과 원칙이 통하는 세상을 만들고자 했던 고인의 뜻을 이어 도민과 국민의 숲으로 걸어가는 참정치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zz 2018-05-23 13:56:53 | 175.***.***.16
ㅋㅋㅋㅋ 지랄하고 자빠졌네 탄핵 앞장설땐 언제고
니놈 정치질에 노무현 대통령님은 건들지마라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