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대림 골프 명예회원권, 입회비 내지 않은 공짜 회원권"
상태바
"문대림 골프 명예회원권, 입회비 내지 않은 공짜 회원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희룡측 "문대림, 도덕적.법적으로 이성 마비 개탄"

원희룡 제주도지사 예비후보의 부성혁 대변인은 21일 더불어민주당 문대림 제주도지사 예비후보가 제주도의회 도시환경위원장 재직시절 '골프장 명예회원권'을 받아 장기간 이용해 온 것으로 드러난 것에 대해, "문 후보의 명예회원권은 입회비를 내지 않은 공짜 회원권"이라고 주장했다.

부 대변인은 "공짜 회원권을 '단지 명예회원으로 이름을 올렸을 뿐이다'라고 주장하는 문 예비후보는 도적적으로나 법적으로 이성이 마비된 상태로 보인다"면서 "이런 사람이 제주도지사 예비후보라니 참으로 개탄스럽다"고 밝혔다.

그는 "문 후보는 명예회원증을 받지 않았으니 별로 문제될 것은 아니라고 하지만 대법원 판시 내용에 따르면 명예회원증을 받았는지 여부는 전혀 중요한 문제가 아니다"면서 "명예회원으로서 '그린피를 면제받는 이익'을 얻었다는 사실이 중요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부 대변인은 "또한 문 후보는 명예회원권이 '말 그대로 명예고 거래가 되는 것이 아니다'라고 하면서 큰 특혜는 아니라고 주장한다"면서 "큰 특혜인지 아닌지는 수사기관에서 밝혀질 문제이다"고 주장했다.

그는 "T골프장은 회원에 대해서 그린피를 면제하는데, 문 후보는 T골프장 명예회원으로서 지난 9년간 골프를 칠 때마다 그린피를 면제받아 왔다고 볼 수밖에 없다"면서 "정확하게 면제받은 그린피 액수도 수사를 통하여 밝혀져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또 "무엇보다도 문 후보가 받은 ‘명예회원권의 가치가 어느 정도 되는지’가 가장 중요한 문제이다"이라며 "아울러 명예회원권은 사기업인 T골프장이 환경도시위원회 위원장이었던 문 후보에게 준 뇌물이라고 볼 수밖에 없는데, 문 후보에 대한 모든 의혹은 형사절차를 통하여 밝혀지게 될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문 후보는 지금이라도 제주도민에게 진심으로 사과하고 후보직에서 사퇴하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뭐가 다른건지 2018-05-21 13:54:39 | 118.***.***.157
그런데 비교를 참 요상하게 하네... 10억원짜리 골프장하고 1억원짜리 골프장하고 뭔 상관이야?
어차피 파는게 아니고 가서 치는거잖아.... 공짜로 캐디피 카드비만 내고 10억자리나 1억자리나..
그리고 세금내고... 똑같은데.....골프치는 사람이 아니여도 알겠다...

검찰은모하나? 2018-05-21 13:08:25 | 223.***.***.224
적폐청산이란 촛불열망에 부응해 그 어느 때보다 엄격한 공직자 윤리 규범을 세워야 할 집권여당에서 원내대표와 지역국회의원들이 직접 나서 도의원 재직시절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이용한 것으로 드러난 명예회원권에 대해 전혀 문제될 것이 없고 오히려 문제를 지적하는 사람들이 음해한다는 취지의 발언을 쏟아낸 이날 기자회견 내용은 과연 도대체 제주도민을 뭘로 본 것일까? ㅋㅋㅋㅋ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