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영훈 의원 "제주대 총장선거 방식결정 교직원 투표 환영"
상태바
오영훈 의원 "제주대 총장선거 방식결정 교직원 투표 환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영훈 의원.jpg
▲ 오영훈 의원. ⓒ헤드라인제주
더불어민주당 오영훈 의원(제주시 을)은 7일 제주대학교가 총장선출 방식을 결정하기 위해 교직원들의 의견을 묻는 투표를 진행하기로 한 것과 관련해 입장을 내고, "구성원 투표결정 방침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오 의원은 "제주대학교 측이 대학 구성원들에게 총장 선출방식을 투표로 정하도록 한 것은 임용추천위원회에서 선정하는 ‘간선제’ 보다는 ‘총장직선제’의 실질적 근거가 되고 있는 ‘해당대학 교원의 합의된 방식’을 택한 것으로 보인다"고 평했다.

그는 또 "이명박.박근혜 정부에서는 법령 상으로는 총장직선제도 열어놓고 있지만 재정지원사업 배제 등 각종 행재정적 불이익을 통해 사실상 총장직선제를 폐지해왔으며, 간선제로 추천된 총장도 입맛에 맞지 않을 경우 제청 및 임용을 거부해왔다"면서 "제주대가 법과 원칙에 따라 대표적인 교육 적폐를 해소하는데 첫 테잎을 끊게 될 것에 대해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진심으로 환영한다"고 밝혔다.

오 의원은 이어 "총장직선제를 통해 제주대가 진정한 자율을 회복하고, 구성원이 힘을 모아 대학발전을 이루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면서 "문재인 대통령이 지역 국립대에 집중 투자하고, 국립대 공동운영체제 확대를 약속한 만큼 저 역시 국회 교문위원으로서 제주대가 국립대 발전을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