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자동차 활성화 사업, 톡톡 튀는 아이디어 공모
상태바
전기자동차 활성화 사업, 톡톡 튀는 아이디어 공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2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전기자동차 연관산업 육성방안 마련을 위한 도민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지난 4월 6일 착수보고회를 실시한 '전기차 연관산업 육성정책 마련 연구 용역'을 보완하기 위한 것으로, 관련기업 및 종사자들이 지닌 현장의 아이디어를 반영하기 위해 실시한다.

공모분야는 제주 기업이 전기차 산업을 선점 또는 참여 가능한 산업이나 전기차 보급 확대에 따른 지원이 필요한 산업 또는 전기차 관련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할 수 있는 분야 등 3개 분야다.

참여를 원하는 도민이나 도내 기업.기관.단체는 누구나 제주도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모계획을 참고, 첨부된 응모 신청서를 작성한 후 우편, 팩스 또는 이메일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응모한 아이디어에 대한 심사기준은 필요성, 구체성, 실현가능성 및 기대효과 등 4개 항목으로 사업 주관부서의 예비검토와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당선작이 결정된다.

채택된 제안은 최우수, 우수, ·장려, 입선 등에 따라 최고 1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고상호 제주도 경제통상산업국장은 "이번 도민공모는 새정부 출범과 더불어 제주에 대한 공약사항인 탄소제로섬 실현을 위한 전기차 보급확대 및 실증사업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는 만큼 도민이 참여하는 전기차 연관산업을 활성화 하기 위한 것이 목적"이라고 강조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