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방선문 축제 13일 개최..."신선님과 함게 즐겨요"
상태바
제14회 방선문 축제 13일 개최..."신선님과 함게 즐겨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4회-방선문-축제-방선문.jpg
'신선이 찾는 곳'이라 불릴 만큼 빼어난 절경을 자랑하는 국가지정문화재 명승 제92호 '방선문'에서 오는 13일과 14일 이틀간 제14회 방선문 축제가 열린다.

'신선이영 촘꼿이영 혼디(신선이랑 참꽃이랑 함께)'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방선문축제위원회(휘원장 이종실) 주관으로 제주 제주시 오라2동 3819-11 일대에서 펼쳐진다.

축제 첫날 13일에는 오라동민속보존회의 길트기를 시작으로 제주어 말하기 대회, 제주도민 무사안녕 기원제인 전통제례식, 샛별들의 향연으로 초등학생들의 오카리나 연주와 합창 등이 진행된다.

둘째날인 14일에는 옛풍류를 읽는 '배비장 애랑 촞아(배비장 애랑 찾아)', '신선 촞아가는 질 걷기(신선 쫓아가는 길 걷기)'와 도내 최고의 예술단 공연 등이 준비된다.

부대행사로는 '방선문 장원급제'가열려 문학백일장, 제주어 말하기, 신선그리기, 서예 휘호쓰기가 진행되고, 주변에서는 방선문 소재 시화전 및 마애명 액자가 전시된다.

방문객들의 교통편의를 위해 축제기간 동안 KBS방송국 후문에서 방선문 축제장 입구까지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첫날인 13일에는 낮 12시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매 20분 간격으로, 14일에는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매 20분 간격으로 운행된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