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컨벤션뷰로, 대한민국 전시산업발전대상 수상
상태바
제주컨벤션뷰로, 대한민국 전시산업발전대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전시산업 육성 노력...산자부 장관상 수상
74.jpg
▲ 이승찬 제주컨벤션뷰로 이사장.
제주컨벤션뷰로(이사장 이승찬)는 15일 대한민국 전시산업발전대상 전시산업발전기여 부문 1등상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대한민국전시산업발전대상은 전시산업발전 5개년 계획과 전시산업발전법에 따른 육성전략의 일환으로, '해외바이어가 찾아오는 국내전시회 육성'에 공헌하고 전시회의 질적 고도화에 기여한 우수 기관 및 기업을 선정해 포상 및 표창을 수여하는 상이다.

제주컨벤션뷰로는 '경제협력권사업–지역밀착형 전시산업생태계육성지원' 사업의 주관기관으로 선정돼 총 사업예산 12억4500만원의 국비를 확보하고 전시산업 불모지인 제주의 전시산업 발전에 기여했다.

또한 지역특화산업과 연계한 유망 및 신규 전시회를 선정, 국내외 바이어 초청 및 기업 참가지원, 전시를 위한 컨퍼런스 개최, 컨설팅, 인증.특허 지원 및 전시전문가 교육제공 등 제주 전시산업 육성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이번 시상식에서 전시산업발전기여 부문 장관상을 수상하게 됐다.

특히, MICE 산업 선도도시임에도 불구하고 'E'에 해당되는 전시산업에는 어려움을 겪던 제주도가 제주컨벤션뷰로의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적, 환경적 특성을 살린 지역특화 전시회가 다수 기획되고, 이를 계기로 제주지역 MICE 관련 학계, 산업체, 행정기관 등이 전시산업에 대한 필요성과 가능성을 인식하게 돼 다양한 의견교류와 연구가 이뤄지는 등 전시산업 생태계 구축에 긍정적인 변화가 시작됐다는 점이 높게 평가됐다.

한편, 올해 대한민국전시산업 발전대상은 지난 2015년 8월부터 2016년 10월까지 전시산업 분야 실적 확인 후 우수사례 접수를 통해 사례별 창조성, 대중성, 운영관리, 향후 5년 발전계획 및 미래전략 전시회 가능성 등을 평가해 우수 브랜드전시회, 미래전시어드벤쳐, 친환경전시디자인, 선진전시서비스, 전시산업발전기여 우수사례 5개 분야의 기업 및 기관을 선정해 시상하는 상이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