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뮤지션 '문화'로 뭉친다...'디-아트 페스티벌'
상태바
장애인 뮤지션 '문화'로 뭉친다...'디-아트 페스티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oname013.jpg
제주장애인문화예술센터는 오는 22일 오후 7시 제주해변공연장, 24일 오후 2시 조천포구에서 '2016 디-아트 페스티벌 인 제주(D-ART FESTIVAL IN JEJU)'를 개최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제주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장애인 뮤지션들의 특화된 문화적 코드를 만들고, 지속적인 문화향유와 활동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행사는 제주도내.외에서 활동하고 있는 아티스트들의 다양한 장르공연으로 꾸며진다.

행사 첫 날인 22일에는 휠체어댄스스포츠 국가대표 출신 김용우 씨가 이끄는 휠체어 현대무용단 '빛소리친구들(서울)', 장애인예술단 '에이블스(대구)'가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제주에서는 시각장애인 가수 홍관수 씨와 장애인어울림 '띠앗' 합창단, 장애인 밴드 '제이벤'이 차례로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24일에는 제주장애인인권포럼이 주최하는 '장애인 바다낚시 대회'와 연계해 홍관수 씨와 제이벤의 공연이 펼쳐진다.

제주장애인문화예술센터는 "앞으로도 장애인 뮤지션의 특화된 문화적 코드 발굴 및 공연을 통해 문화예술에 대한 향유권을 확립하고, 전문적인 문화예술 영역에 한걸음 다가설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전했다.<헤드라인제주>

<오미란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