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아라리오뮤지엄, '실연박물관'展 경매 이벤트
상태바
제주 아라리오뮤지엄, '실연박물관'展 경매 이벤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X의유물경매.jpg
실연의 사연이 담긴 물건을 경매하고 수익금을 기부하는 이색 프로그램, 'X의 유물 경매'가 오는 18일 오후 4시 아라리오뮤지엄 동문모텔II 1층에서 열린다.

'실연에 관한 박물관' 전시연계 이벤트의 일환으로 열리는 이번 프로그램은 지금은 끊어진 인연들과의 추억이 담긴 물건을 'X의 유물'이라 칭하고, 이를 경매형식을 차용한 게임과 파티를 통해 처분한다.

헤어진 옛 연인이 선물해준 액세서리, 어린 시절의 추억이 담겨 있는 장난감 등 과거에는 자신에게 가치 있는 물건이었지만, 현재에는 그 의미를 잃어 사용하지 않는 물건이 경매 대상이다.

경매 수익금은 제주 몽생이 그룹홈에 전액 기부된다. 그룹홈은 가정과 같은 주거환경에서 아동을 보호 및 양육하는 선진국형 아동복지시설로, 기부된 금액은 아이들의 상실감을 위로하고 새로운 희망을 심어주는 일에 쓰일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일반인들에게는 생소한 경매형식을 차용하면서도 게임 혹은 파티처럼 쉽게 즐기면서 체험해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응찰할 물품을 공개하지 않고 물품에 대한 사연을 힌트로 제공하고 진행하는 블라인드 경매 등 다양한 방식을 결합해 프로그램의 재미를 더할 예정. 제주의 주말 밤 참가자들의 흥을 더해줄 맥주 파티도 마련된다.

이벤트는 '경매출품자'와 '경매참여자' 두 가지 형태로 참여할 수 있다. 경매출품자는 물건을 경매에 기증하고 행사에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경매응찰권과 실연박물관 전시티켓을 증정 받을 수 있다. 경매참여자는 참가비 1만원을 내고 참여, 참여비에 상응하는 경매응찰권을 증정 받고 경매에서 물건을 낙찰받을 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아라리오뮤지엄 관계자는 "현대인들이 겪는 다양한 상실에 위로와 희망을 전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자들이 자신의 상실감을 치유함은 물론, 의미를 상실한 물건에는 새로운 쓰임과 의미를, 또 다른 상실을 가진 아이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아라리오뮤지엄 홈페이지(www.arariomuseum.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홈페이지 내 신청서양식 작성을 통해 선착순 40명까지 참여 가능하다.

문의=아라리오뮤지엄(070-8822-9841).<헤드라인제주>

<오미란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