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2015 창업.창직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상태바
서귀포시, 2015 창업.창직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제주시와 제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부설 지역주민행복드림 JOB사업단과 함께 20일부터 오는 11월 23일까지 2015 제주지역 창업.창직 아이디어 공모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제주지역의 경제여건 변화에 따른 참신하고 독특한 창업.창직아이디어 발굴 및 안정적 사업화 지원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창업 및 창직 등 두 분야로 나뉘어 진행된다.

창업분야는 지식서비스업, 제조업, 신재생에너지산업 등 장기간 고용창출이 기대되는 분야, 제주문화.예술.향토자원과 연계분야, 기타 사회적 수요가 많은 기술집약적 분야에 대해 공모가 이뤄진다. 창직분야는 새로운 직업(무)을 발굴할 수 있고, 제주지역 특성과 자원을 활용한 분야, 기타 첨단기술집약적 분야에 대해 공모가 이뤄지고 있다.

공모전 창업부문 최우수자 1명에게는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고, 우수 2명 각 50만원, 장려 4명 각 30만원의 시상금이 주어진다. 창직부문은 최우수 1명 100만원, 우수 2명 각 50만원 장려 3명 각 30만원의 시상금이 수여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서귀포시 지역경제과, 지역주민행복드림JOB사업단 홈페이지(http://www.seogwipo.go.kr/)에서 참가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 및 방문접수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제주시와 제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부설 지역주민행복드림JOB사업단과 전국민을 대상으로 지역연계해 시행하는 공모전으로써 참신하고 좋은 아이디어 발굴을 통해 제주지역의 청년취업난 해소 및 일자리 창출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문의= 서귀포시 지역경제과(064-760-2811)

<신동원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