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中 하이난 자매결연 20주년 문화 행사 다채
상태바
제주도-中 하이난 자매결연 20주년 문화 행사 다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5월 9일 오후 4시 30분 서귀포시 서복공원 내 서불가지 유적지에서 열린 한.중교류 기념식수 행사.<헤드라인제주>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하이난 자매결연 20주년을 기념해 오는 4일부터 8일까지 제54회 탐라문화제 행사장 일대에서 '하이난의 날' 문화예술 교류 행사를 개최한다.

우선 행사 기간 동안 제주도 문예회관 제1전시실 및 광장에서는 하이난 예술작품 전시회가 열린다.

이번 전시회는 중국에서도 최고의 나무라고 알려져 전통 고가구 원료로 사용되는 하이난의 황하리(나무) 조각품을 비롯한 서화명품, 조각전, 사진전 등 중국예술작품의 진수를 선보인다.

5일 오전 10시 열리는 전시개막식에는 원희룡 제주도지사와 하이난성 류츠구이 성장을 비롯해 추궈훙 주한중국대사, 정경원 외교부 심의관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6일 저녁 8시부터 제주아트센터에서는 하이난 민속공연단과 여성중창단 등이 다채로운 공연을 펼친다.

하이난 민속공연단의 민속춤 '아름다운 중화(锦秀中华)' , '중판무(盅盘舞,접시춤)', 여족민속춤 '계옹(季嗡)' , 묘족(苗族) 민속춤 '묘령고풍(苗岭古风)' 과 여성중창단의 ‘길쌈노래’, 여성독창 ‘하이난 연가’ 등 하이난의 문화예술 공연이 예정돼 있다.

제54회 탐라문화제 한.중 우호축제가 열리는 8일 저녁 7시30분 제주시 탑동광장에서도 하이난의 민속공연이 열릴 예정이다.

제주도 관계자는 "이번 하이난의 날 운영에 이어 오는 11월 하이난성에서 개최되는 환러제 행사시 ‘제주의 날’에 제주도립 무용단과 제주의 전통문화예술 공연을 계획하고 있는 등 문화예술교류 행사를 통해 제주의 문화를 중국 등에 널리 홍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오미란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