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정 온라인 소통방 '제주비전톡' 카페 개설 눈길
상태바
제주도정 온라인 소통방 '제주비전톡' 카페 개설 눈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미래비전 수립 의견수렴 창구화

제주특별자치도는 18일 제주미래비전 수립을 위한 각계각층의 의견수렴 창구가 될 온라인 소통방인 '모다들엉!! 함께 만들어 가는 제주미래비전-제주비전톡'(http://cafe.daum.net/jejuvisiontalk)카페를 개설해 운영한다고 전했다.

제주비전톡 카페는 제주미래비전을 수립하는 용역 전 과정에 도민뿐만 아니라 제주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이 참여해 직접 제주의 미래를 설계하고 디자인 할 수 있는 기회 제공의 폭을 넓히기 위해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카페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더라도 의견 개진은 물론 게시된 의견에 대한 댓글 작성, 제주미래비전에 관한 궁금사항 묻고 답하기 등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도록 전 콘텐츠를 개방했다.

오는 4월 출범할 제주미래비전 가칭 '도민계획단' 운영을 비롯해 제주미래비전 수립을 위한 각종 의견 수렴의 단일화된 온라인 창구로 적극 활용하게 된다.

제주도 관계자는 "제주미래비전 수립은 전문가나 어느 특정 연구기관에서 만들어 지는 것이 아니라 소통과 공감을 통해 온 도민이 참여하고 설계하여 비전과 가치를 도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만큼, 제주비전톡에서 많은 아이디어가 창출되고, 활발한 토론을 통해 도민이 공감하는 최상의 제주 가치를 설정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도민들의 많은 이용과 참여를 당부했다. <헤드라인제주>

<원성심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