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우남 위원장, 5년 의정활동 담은 '의정보고서' 발간
상태바
김우남 위원장, 5년 의정활동 담은 '의정보고서' 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상실적 및 주요현안 성과 소개

김우남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이 그간의 의정활동을 담은 '2015 의정보고서'를 발간했다.

'제주에 꼭 필요한 국회의원'이라는 제목의 이번 의정보고서에는, 최근 5년간의 의정활동을 중심으로 제주 현안과 관련한 김 위원장의 성과들이 정리돼 있다.

김우남 의원 의정보고서 표지. <헤드라인제주>

우선 '주간경향 발표 의정활동 1위', '우수 국회의원 31관왕', '6년 연속 국회 입법최우수·우수의원' 선정 등의 수상실적이 소개됐다.

이어 보고서는 최근 5년간 4300억원 이상의 제주 및 농어업예산을 확보하고, 한중 FTA협상에서 제주 주요품목을 관세인하가 전혀 없는 양허제외 품목에 포함시킨 성과, 모든 지역 밭작물에 직불금을 지급하는 성과 등을 담았다.

또 4.3 국가추념일 지정을 위한 국회 부대의견의 작성, 3단계 4.3평화공원 조성사업비 확보 등의 4.3문제해결, 제주권 국립묘지 건설, 말 산업특구 지정, 제주 과세특례기간 연장, 제주자치재정 확대 등도 주요 성과로 꼽았다.

△화물 등 세월호 참사로 인한 물적 피해에 대한 피해구제 △제주밭담, 해녀 등 농어업유산 지원 및 지정근거 마련 △산재보험수준의 농업인 안전보험 보장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 지원근거 마련 △장애인에 대한 의무고용 실효성 강화 △뇌수막염 등 무료접종 확대 등의 입법성과도 제시했다.

이 외에도 의정보고서에는 △264억 규모의 제주 말종합테마파크 건립 △200억 규모 농협제주물류센터 추진 △640억 규모의 곶자왈 국가매입 추진 △김녕, 행원, 신촌 등 500억 규모의 배수개선 사업 추진 △북촌 등 연안바다목장 조성사업비 100억원 확보 △김녕항의 아름다운 국가어항 선정 등의 의정활동 내용이 소개됐다.

김 위원장은 "지난 10년 동안 '제주의 자존심’이 되겠다는 일념으로 쉼 없이 달려왔다"며 "초심을 잊지 잃지 않고 오직 제주와 제주도민만을 바라보며 힘 있는 심부름꾼이 되겠다던 약속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박성우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