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감사 중 쓰러진 도의원...보상금 지원 '나몰라라'
상태바
행정감사 중 쓰러진 도의원...보상금 지원 '나몰라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연호 의원 "본연의 임무 소홀, 즉각 대처하라"

지난해 11월 행정사무감사 도중 쓰러져 현재까지 투병중인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김천문 의원(새누리당)에 대한 행정적 지원이 매우 소홀하게 진행되고 있다는 지적이 일었다.

강연호 의원. <헤드라인제주>

제주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이선화) 강연호 의원(새누리당)은 10일 오전 제주도 의회협력담당관으로부터 업무보고를 받는 자리에서 김천문 의원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주문했다.

강 의원은 "김천문 의원이 행감 도중 쓰러져 4개월째 투병 생활중에 있는데, 김 의원에 대한 보상금 지급과 관련한 처리내역이 있나"라고 물었다. 관련 조례에 따르면 행정은 지방의회 의원 상해 시 보상금을 지급할 수 있다고 명시돼 있다.

이에 고창덕 의회협력담당관은 "청구가 들어오면 지급할 계획"이라고 답했고, 강 의원은 "투병중인 상황에서 어떻게 신청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겠나. 가족이나 당사자를 만나본 적이나 있나"라고 재차 캐물었다.

고 담당관이 "아직 만나보지 못했다. 알아보니 면회사절로 된 것으로 안다"고 답하자 강 의원은 "무슨 면회사절이냐. 현재 재활치료중인 상황인데 담당관이 본연의 임무를 소홀히 하는 것 아니냐"고 호통을 쳤다.

강 의원은 "조례에는 6개월 이내 신청해야 지원이 가능하도록 규정돼 있는데, 지금까지 4개월째 되고 있음에도 아무런 조치를 안했다. 결국 그 기간이 지나면 그제서야 못했다고 할 것 아니냐"고 일침을 가했다.

그러면서 "다른 업무도 중요하겠지만 엄연히 규정상에 있는 부분을 소홀히 다루면 안된다"며 당장에라도 서울에서 재활치료중인 김 의원을 찾아갈 것을 주문했다. <헤드라인제주>

<박성우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영환 2015-02-10 22:04:32 | 27.***.***.189
도의원만 사람이고 일반 도민은 사람이 아니우꽈? 우리 못사는 일반 도민들 생갹도 조금만 해줍써 잘난 정치인들 생각만 하지 말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