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위한 다독다독' 제주시 도서관, 독서의달 행사 '풍성'
상태바
'나를 위한 다독다독' 제주시 도서관, 독서의달 행사 '풍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제주시 6개 도서관에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우선 우당도서관에서는 황소아저씨 그림자극 공연 책 거치대 만들기 체험 현기영작가 초청강연회 △독서퀴즈 △찰칵! 포토존 사진촬영 △제주이야기 그림책 원화전시 △독서의 달 특선영화 상영 △책읽어주는 도서관이 운영된다.

탐라도서관에서는 △길위의 인문학 △공감 북-토크데이 △탐라 숲속문고 △작가와 함께하는 문학교실을 운영하며, 이밖에도 △그림책 일러스트 동아리 창작 그림책 전시 △마당을 나온 암탉 원화전시 행사가 열린다.

이어 기적의도서관에서는 △빛 그림 이야기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 △동화구연 △일기와 글쓰기 △도서관마술 △책표지 종이가방 만들기 △우리들의 꿈꾸는 도서관은? △꽃 할머니 원화전시회 △어린이동화구연대회 등이 열린다.

조천도서관에서는 △달콤한 나의집 △나의 너에게 책으로 전하는 진심 △나도작가다 △세상은 물음표? 책은 느낌표! △재생시계만들기 △점자도서 전시 및 점자 명함 체험 등의 체험행사를 운영한다.

또 애월도서관에서는 △영화로 보는 책 △도서관 그리고 맛있는 동화 △책 읽고 동화 속 주인공 그리기 △빛그림 동화상영 △잡지 무료배부 △독서의 달 기념 강연회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끝으로 한경도서관에서는 △책이 아파요 책을 사랑합시다 △인형극 공연 △사랑의 책 리퀘스트 △독서상담 등을 진행한다.

독서의 달 프로그램은 프로그램에 따라 현장에서 바로 참여할 수도 있고 사전 신청이 필요한 경우가 있기 때문에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별로 문의하면 된다.<헤드라인제주>

우당도서관(752-4986)
탐라도서관(728-8371)
기적의도서관(728-8561)
조천도서관(728-8571)
애월도서관(728-3471)
한경도서관(728-8602)

<홍창빈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