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전형 시인, 시집 '꽃도 웁니다' 펴내
상태바
양전형 시인, 시집 '꽃도 웁니다' 펴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전형 시인
양전형 시인이 9번 째 시집 ‘꽃도 웁니다’를 펴냈다.

양 시인은 ‘시인의 말’에서 “감귤꽃 향기가 제주 섬을 휘감아 덮은 봄 새벽 어스름에 눈 밝힌 찔레꽃 철쭉 엉겅퀴 민들레 언어의 아침밥을 짓는다.” 라며 “꿈 깬 눈 비비는 나를 들길로 불러내는 시(詩)는 나의 그대이다.”라고 말했다.

이해훈(시인)문학평론가는 “양전형은 시의 원적지인 제주를 시적 대상으로 인간들의 삶과 그 곳에서 펼쳐지는 인간상의 풍경들을 섬세하게 포착한다.”며 “이번 시집에서는 다양하고 풍성한 시적 대상을 통해 우리 삶의 이면과 속살들을 묘파해내고 있다.”며 평하고 있다.

이번 시집 구성을 보면, 제1부 ‘뜨거워야 필 수 있어’외 15편, 제2부 ‘세상이 나를 보고 있네’ 외 15편, 제3부 ‘꽃도 웁니다’ 외14편, 제4부 ‘바람 든 내 염통 누더기 사이’ 외 14편, 제5부 ‘사랑은 법전 없는 눈 먼 무질서’ 외 14편, 이재훈의 평론 ‘양전형의 시세계’ 등이 수록돼 있으며 ‘한국문연’에서 발간했다.

▲ 양전형의 제9번째 시집 '꽃도 웁니다"
양전형 시인은 1953년 제주시 오라동 출신으로 제주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졸업, 1994년 ‘한라산문학’동인으로 작품 활동을 시작으로 1996년 시집<사랑은 소리가 나지 않는다>를 발표하여 문단에 등단하여 시집<바람아 사랑밭 가자>, <하늘레기>, <길에 사는 민들레>, <나는 둘이다>, <도두봉 달꽃>, <허천바레당 푸더진다>, <동사형 그리움> 등을 펴냈으며 이번에 9번째 시집을 출판했다. 문학수상은 제5회 제주문학상, 제3회 열린 문학상, 제2회 한국자유시인상을 받은 바 있다.

현재 현대시인협회, 한라산문학동인, 한국문인협회제주특별자치도지회 등에서 회원으로 왕성한 문학 활동을 하고 있으며, 제주감귤협동조합 상임이사로 재직하고 있다.<시민기자 뉴스>

<유태복 시민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