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지검, 항운노조위원장·해운대표 체포
상태바
제주지검, 항운노조위원장·해운대표 체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월호 등 제주~인천간 여객선 화물과적 및 화물량적재 조작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제주항운노조 고위 간부 등 6명을 구속한 데 이어 제주항운노조위원장과 D해운 대표 등 2을 추가로 체포하는 등 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다.

제주지방검찰청은 10일 오전 체포영장을 발부 받아 제주항운노조위원장 A씨와 D해운 대표 B씨의 신병을 확보해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

검찰은 제주~인천간 여객선 화물과적 및 화물량적재 조작 의혹에 대해 이들이 관여한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특히 이 과정에서 화물과적을 묵인하는 조건으로 금품이 오고갔을 가능성에 대해서도 조사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앞서 검찰은 지난달 30일 제주항운노조와 하역업체 간부 등 6명에 대해 업무 방해 등의 혐의로 구속했다.

이들은 지난 2011년부터 올해까지 200여차례에 걸쳐 화물을 과적하고, 화물량을 조작하고 축소한 허위 자료를 해운조합에 제출하고 화물량 조작에 개입해 하불목록과 노임하불표를 허위로 작성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검찰 관계자는 “구속 수사 과정에서 다른 관련자에 대한 혐의가 있어 사실관계를 확인 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달 12일 뉴시스의 보도<[단독]세월호 '화물 조작' 항운노조도 개입 정황 '녹음파일 입수'> 이후 세월호 선사인 청해진해운뿐 아니라 항운노조와 하역업체의 '화물조작' 개입 정황을 포착한 검찰은 다음날 항운노조 근로자를 참고인으로 불러 관련 조사를 벌였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