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창식 "제주역사문화교과서 제작, 보급"
상태바
양창식 "제주역사문화교과서 제작, 보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창식 예비후보.<헤드라인제주>

양창식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 예비후보는 1일 "4.3항쟁을 비롯한 제주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제주역사문화교과서'를 편찬, 각 급 학교에 보급하겠다"고 밝혔다.

양창식 예비후보는 "제주는 고유의 문화와 역사를 간직한 곳이다. 올 해 66주년을 맞이하는 4.3과 같은 아픈 역사도 가지고 있다"며 "우리 제주사람들이 기록하고 이어가야 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양 예비후보는 "제주역사 문화교과서의 편찬, 보급 사업은 제주도의 고유한 역사와 문화를 존속시켜가는 사업인 동시에 제주도를 세계화시키는 시작이 될 것"이라며 "이른바 지방화를 통한 세계화 전략인 글로컬라이제이션(glocalization)의 일환"이라고 피력했다.

또한 양 예비후보는 "제주역사 문화교과서의 편찬, 보급이 제주도의 방언, 생활문화, 각종 풍속들과 선조들의 넋이 깃든 역사와 문화적 자산을 풍부하게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이라며 "이를 통해 제주도에 새로운 가치를 더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양 예비후보는 또"제주역사문화교과서 편찬위원회를 각계 전문가를 중심으로 구성하는 한편, 교과서의 교육을 담당할 각 급 학교 교사에 대한 연수도 진행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양 후보는 "각 시도 교육청에서 지역교과서를 제작한 사례로는 경기도교육청에서 음악, 철학 교과서를 제작한 적이 있으나 지역특색이 담긴 역사문화교과서는 제주가 전국 최초 사례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헤드라인제주>

<원성심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