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 보직교수 인사..도서관장 김흥수, 평생교육 임화순
상태바
제주대 보직교수 인사..도서관장 김흥수, 평생교육 임화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경제연구소장 최용복, 체육진흥 류재청
사진 왼쪽부터 김흥후, 임화순, 최용복, 류재청, 이동선 이영돈, 고석찬 교수.<헤드라인제주>

제주대학교(총장 허향진)는 22일자로 중앙도서관장에 김흥수(59ㆍ공과대학 통신공학과), 평생교육원장에 임화순(51ㆍ경상대학 관광개발학과) 교수를 임명했다고 24일 밝혔다.

관광과경영경제연구소장에는 최용복(55ㆍ관광개발학과), 체육진흥센터소장에는 류재청(58ㆍ자연과학대학 체육학부) 교수가 임명됐다.

아열대농업생명과학연구소장에는 이동선(49ㆍ생명자원과학대학 생명공학부), 해양과학연구소장에는 이영돈(55ㆍ해양과학연구소), 기초과학연구소장에는 고석찬(57ㆍ자연과학대학 생물학과) 교수가 임명됐다.

이들 보직교수들의 임기는 오는 2016년 2월21일까지 2년이다.

김흥수 중앙도서관장은 한양대 통신공학과를 졸업, 같은 대학 대학원에서 공학 석사ㆍ박사 학위를 받았다. 1987년 임용돼 통신공학과장, 정보통신연구소장, 공과대학부설 첨단기술연구소장을 역임했다. 미국 네프라스카 링컨대학에서 파견근무하기도 했다.

임화순 평생교육원장은 경기대 관광경영학과를 졸업, 일본 동경공업대학 대학원 사회공학과에서 공학 석사ㆍ박사 학위를 받았다. 2003년 임용돼 관광개발학과장, 경상대학 부학장을 역임했고 일본 Planning Network(주) 책임연구원을 거치기도 했다.

최용복 관광과경영경제연구소장은 동국대에서 농학사를 받은 뒤 같은 대학 대학원에서 행정학 석사, 미국 오아이오주립대 대학원에서 이학 석사ㆍ박사 학위를 받았다. 2001년 임용돼 관광개발학과장을 역임했고 국토연구원 책임연구원을 거치기도 했다.

류재청 체육진흥센터소장은 제주대 체육교육과를 졸업, 서울대 대학원에서 석사, 국민대 대학원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다. 1993년 임용돼 체육학과장, 체육과학연구소장, 자연과학대학부설 생활체육지도자연수원장, 해양스포츠센터장을 역임했다.

이동선 아열대농업생명과학연구소장은 경북대 미생물학과를 졸업, 같은 대학 대학원에서 이학 석사ㆍ박사 학위를 받았다. 2008년 임용돼 생명자원과학대학 부학장, 생명공학부장을 역임했고 미국 텍사스 메디컬스쿨 주립대 교수를 거치기도 했다.

이영돈 해양과학연구소장은 제주대 수산학과를 졸업, 부산수산대 대학원에서 이학 석사ㆍ박사 학위를 받았다. 1991년 임용돼 생명과학기술혁신센터 TIC 사업부장, 학교기업부장, 해양과환경연구소장을 역임했다. 일본 류큐대학에서 파견 근무하기도 했다.

고석찬 기초과학연구소장은 제주대 생물학과를 졸업, 서울대 대학원에서 이학 석사ㆍ박사 학위를 받았다. 1985년 임용돼 생물학과장, 공동실험실습관장을 역임했고 농촌진흥청 난지농업연구소 겸임연구관을 거치기도 했다. 미국 콜로라도대학에서 파견 근무하기도 했다. <헤드라인제주>

<원성심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