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詩사랑회, '제93회 詩가 흐르는 산지천의 목요일' 성료
상태바
제주詩사랑회, '제93회 詩가 흐르는 산지천의 목요일' 성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미순 낭송가는 '엄마에게 들려 주는 시'를 낭송했다.
재능시낭송협회 제주지회와 제주시(詩)사랑회(회장 김영희)는 30일 오후 7시 제주시 건입동 산지천 해상호에서 시사랑회 회원과 시민 등이 참여한 가운데 낭송가 김정희씨 사회로  '제93회 詩가 흐르는 산지천의 목요일'을 성대히 개최했다.
 
김영희 詩사랑회 회장은 “가정의 달 5월의 마지막 목요일 밤에 오월의 다 지나 기전에 좋은 시 한편을 마음에 새겨 두어 작은 행복으로 가슴에 담아 두길 소망해 봅니다.”며  “오월은 가정의 달이므로 가정에 관련된 시들을 모아 보았다"며 인사말을 했다.

인사말을 하는 김영희 詩사랑회 회장

첫 낭송은 랭스톤 휴즈의 시 ‘엄마가 아들에게 들려주는 시’를 홍미순 낭송가가 문을 열어 시작했다. 이어 관객시간이 마련되어 한국방송통신대학 학생회장 박홍수씨가 박목월의 시 ‘가정’을 낭송했으며 관객 황춘경씨가 문정희의 시 ‘남편’을 낭송하며 감동의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이어 ‘5월의 시인과 토크 시 낭송 특집’에서 특집에 나선 나기철 시인은 김정희 사회자와 대담에서 “33년간 제주신성여고에서 교편생활을 하다 정년을 3년 남겨 두고 명예퇴직을 했다”면서 “김정희 낭송가와 여기서 스승과 제자사이로 또 만날 것이란 생각도 못했다”고 회고하고 나기철 시인은 1980년대 자신의 쓴 ‘명순이’를 낭송했다.
 

양전형 시인이 정호승의 시 '가시'를 낭송했다.

이어 문태준의 시 ‘은하수와 소년’을 관객인 김경애 씨가, 정승호의 시 ‘가사’를 양전형 시인이 낭송했으며, 정지용의 시 ‘호수’를 대구에서 관광차 와서 우연하게 들린 김대현씨가 낭송하여 많은 박수를 받았다.

이어 현금자씨가 이근배의 시 ‘찔레’를, 이기철의 시 ‘내가 만난 사람은 모두 아름다웠다’를 관객과 낭송가 합송하며 ‘詩가 흐르는 산지천’에서 5월 마지막 목요 밤을 보냈다.

한편, 제주 詩사랑회에서 주관하는 시낭송회는 매달 마지막 주 목요일 오후 7시 제주시 산지천 해상호 선상에서 열린다. 시를 좋아하는 사람이면 남녀노소 구별 없이 누구나 무료로 참가 할 수 있다. 

제93회 시 낭송회를 성료하고 기념 촬영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