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교재 70% 수준 연계"...올해 수능시험 난이도는?
상태바
"EBS교재 70% 수준 연계"...올해 수능시험 난이도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년 대학수학능력시험 기본계획 확정

오는 11월7일 실시되는 201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EBS 수능 교재 및 강의와 수능 출제의 연계를 70% 수준으로 유지된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 29일 확정해 발표한 '201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시행기본계획'에 따르면 올해 수능은 당초 예고한 201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개편방안에 따라 시행되며, 국어·수학·영어에서는 A형 또는 B형을 선택하는 수준별 시험이 실시된다.

국어·수학·영어의 경우, 수준별 시험의 난이도는 B형은 기존 수능 수준을 유지하되, A형은 기존 수능보다 쉽게 출제하도록 한다.

학생들이 학교교육을 충실히 받고 EBS 연계 교재와 강의로 보완하면 수능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출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EBS 수능 교재 및 강의와 수능 출제의 연계를 전년과 같이 70% 수준으로 유지한다.

수험생과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 경감을 위해 작년과 동일하게 응시수수료 환불 제도를 운영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저소득층 가정의 교육비 부담 완화를 통한 행복교육 실현을 위하여 수험생이 기초생활수급자인 경우 응시수수료를 면제하는 정책을 마련해 실시하기로 했다.

응시수수료 환불 및 기초생활수급자에 대한 응시수수료 면제 제도의 구체적인 실시 방안과 절차 등은 7월초 시행세부계획 공고 시 발표할 예정이다.  <헤드라인제주>

201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시행기본계획

<원성심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