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활동진흥센터, 청소년활동전문지도자 양성
상태바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청소년활동전문지도자 양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소장 허철수)는 오는 16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청소년자원봉사교육전문지도자 및 청소년활동전문지도자를 양성한다.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장을 위해 매년 우수한 전문지도자를 양성해 각 학교의 자원봉사기초교육 강사를 파견하고, 청소년활동프로그램 활동전문지도자로 배치해 왔다.

올해로 8기가 되는 청소년자원봉사교육전문지도자는 올바른 청소년자원봉사활동을 위해 청소년들에게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을 담당한다.

이들은 학교(학급단위)에서 직접 강단에 서서 청소년들에게 전반적인 청소년자원봉사활동에 대한 교육을 맡게 된다.

올해 5기가 되는 청소년활동전문지도자는 안전하고 올바른 청소년활동을 위해 청소년 활동에 대한 전반적인 지도를 책임진다.

또 청소년활동프로그램 운영시 참가청소년 출석관리, 참가자 안전관리(사고예방, 응급처치 등), 프로그램 진행보조 등의 활동을 펼친다.

모집은 8일까지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교육전문지도자와 활동전문지도자 중복 신청은 않된다.

신청은 참가신청서를 작성한 후 이메일(jejuyouth@jejuyouth.net) 또는 팩스(751-5046)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신청서는 청소년활동진흥센터 홈페이지(www.jejuyouth.net) 공지사항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문의는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751-5041~3)로 하면 된다. <헤드라인제주>

<강보배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