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詩사랑회, '문학 강좌' 개최
상태바
제주詩사랑회, '문학 강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詩사랑회(회장 김장명)는 지난 8일 오후 8시에 법원 정문 앞 보네르커피숍 5층 강당에서 시사랑회 회원과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문학 강좌를 마련했다.

강좌 내용은 "카프카, 어떻게 읽을 것인가" 라는 주제로 전 제주대독일학과 김종태 교수의 강의로 진행되었다.

제주詩사랑회는 김종태 교수를 초청하여 문학 강좌 개최 했다.

이날 강의를 맡은 김종태 교수는 "오늘날  사회는 기술화, 산업화, 자본화, 정보화, 디지털화 등으로 시대 속에 흘러가고 있다"며 말문을 열고, 근대 이후의 모더니즘과 포스트모더니즘에 나타난 정신현상과 더불어 이 시기에 체코 태생으로서 독일 작가였던 카프카의  '소송' 이라는 소설 속에서 나오는 텍스트 '법 앞에서'라는 내용으로 강의가 전개 되었다.

이날 강의 주요 내용은 "소설 속에 등장하는 주인공이 어느 날 느닷없이 법정에 소환되어 겪게 되는 현상들 속에서 법, 법원, 법정 등의 메타포가 지니고 있는 의미, 즉 이 대상에 대한 상반된 태도의 현상들인 존재의 세계, 법의 세계, 권력이 세계, 자아의 세계 등을 다양하게 해석 가능하다는 의미"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제주詩사랑회는 김종태 교수를 초청하여 문학 강좌 개최 했다.
한편, 제주詩사랑회에서는 매월 첫째 주와 둘째 주 금요일 오전과 토요일 오후에는 회원들이 인문학스터디를 구성하여 모임을 갖고 문학공부 하고 있으며 매달 마지막 목요일은 산지천 해상호에서 '시낭송회'를 개최하고 있다. <유태복 시민기자>

<헤드라인제주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