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사랑의열매 대학생나눔봉사단, 나눔의날 행사 진행
상태바
제주사랑의열매 대학생나눔봉사단, 나눔의날 행사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순두)는 12일 제주중앙지하상가 및 칠성로 일대에서 제주사랑의열매 대학생나눔봉사단(단장 박지용)과 NH농협은행 제주특별자치도청지점봉사단(지점장 고석만)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나눔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

나눔의 날은 매월 12일을 더불어 살아가는 행복한 사회를 위해 일상 속에서 나눔의 의미를 되돌아보고 실천하는 날로 정해 펼치는 캠페인이다.

12일을 나눔의 날로 정한 것은 하나를 나누면 도움 받은 사람도 행복하고, 도움 준 사람도 행복해져 두 사람이 모두 행복해진다는 의미를 담기 위해서다.

나눔의 상징 '빨간 코(일명 Love Nose)'는 나눔을 축제처럼 즐겁게 참여하자는 뜻을 가지고 있다.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8월12일부터 매월12일을 나눔의 날로 정해 캠페인을 펼치게 된다.

이번 행사는 '나눔의 바람이 분다'라는 주제로 에어컨을 줄이고 부채질을 하는 당신은 나눔발전소라는 의미를 전달하며 도민들에게 '나눔부채'를 전달했다. 또한 나눔의 상징 일명 '빨간 코(러브 노즈)'를 달고 도민들에게 나눔 참여를 독려했다.

또한 최근에는 NH농협은행 제주특별자치도청지점봉사단과 자매결연을 맺어 더욱 활발하고 폭넓은 봉사활동을 펼쳐나가기로 했다. <헤드라인제주>

<강정윤 시민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