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동훈 "'후보 매수설' 선거 끝나면 모두 밝히겠다"
상태바
장동훈 "'후보 매수설' 선거 끝나면 모두 밝히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경대 후보 주장은 일언반구 대응할 가치 없다"

4.11 총선 공식선거운동 막바지에 제주시 갑 선거구 '후보 매수설'이 터져 나오면서 후보진영이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는 가운데, 최초 이 문제를 제기했던 무소속 장동훈 후보는 10일 "선거가 치러진 후 모든 것을 밝히겠다"고 말했다.

장동훈 후보.<헤드라인제주>

장 후보는 이날 후보 매수 문제와 관련한 공식 입장을 내고, "후보자 매수설에 대한 현경대 후보 측의 고발방침에 유감을 표한다"면서 "정치적으로의 이용을 자제해 줬으면 한다"고 말했다. 현 후보측은 이날 장 후보를 수사당국에 고발조치하겠다고 밝혔다.

장 후보는 "네거티브 선거가 되지 않기 위해 이 사안에 대해서는 선거기간이라 말을 아끼겠지만, 선거가 치러진 후 모든 걸 밝히겠다"고 말했다.

이어 현경대 후보측의 주장에 대해 반박했다. 그는 "이 사안과 관련, 현 후보 측은 '있을 수 없는 날조와 비방'이라고 주장하고 있는데, 선거가 마무리되면 모든 것이 명명백백하게 밝혀질 것"이라면서 "표를 얻기 위한 자구책인지 모르겠지만, 더 이상 여론을 부추기는 행동과 언행은 자제해 달라"고 요구했다.

또 "지역감정을 부추겼다는 현 후보의 주장 역시 일언반구 대응할 가치가 없는 네거티브 선거나 다름없다"면서 "무엇이 지역감정을 부추기고, 모욕적인 발언인지 모르겠다. 계층과 지역 간 갈등을 조장하고 있는 것은 오히려 현 후보 측임을 직시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장 후보는 이어 "지난 선거기간 저에 대한 유언비어나 비방에 대해 참고 또 참아왔다는 사실을 현 후보만 정녕 모르고 있는 것 같다"며 "투표일이 하루 밖에 남아 있지 않은 지금도 제가 사퇴한다는 유언비어가 나돌고 있다. 배후가 누구인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상대방에 대해 비방을 하기에 앞서 먼저 자신을 돌아보는 여유를 가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 후보 매수설은 제주시 갑 선거구의 무소속 장동훈 후보가 9일 한림지역 유세에서 후보를 사퇴하면 거액과 정부 공기업 대표 자리를 주겠다는 제안을 받았다고 폭로하면서 촉발됐다.

이에 현 후보는 이날 가진 기자회견에서 "즉각 고발조치를 준비하고 있다"면서 "오늘 중 (수사당국에) 고발장을 내겠다"며 관련 의혹을 전면 부인했다. <헤드라인제주>

<조승원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