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동수 "전세버스도 엄연한 관광사업체, 제도개선 추진"
상태바
고동수 "전세버스도 엄연한 관광사업체, 제도개선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동수 후보. <헤드라인제주>
4.11 총선에서 제주시 갑 선거구에 출마한 무소속 고동수 후보는 7일 제주에서 주요한 관광교통수단이 되고 있는 전세버스 사업을 '관광사업체'로 인정하는 제도개선을 하겠다고 공약했다.

고 후보는 "제주도에서 전세버스는 주요한 관광운송수단이나 전세버스는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의 적용을 받으면서 관광사업으로 인정받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하고 전세버스 선진화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전세버스는 1993년 규제완화 차원에서 면허제에서 등록제로 전환이후 불안한 수익구조, 공급과잉과 과당경쟁, 요금덤핑에 의한 경영여건 악화 및 가동율 저하로 인해 전세버스 업계가 혹독한 시련을 겪고 있다"며 "전세버스 사업을 활성화해 공익적 대중교통수단으로 정착 발전시키기 위한 제도개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을 개정해 현행 전세버스 등록제를 면허제로 전환하는 한편 임대 가격의 현실화, 디지털 운행기록계 의무 장착 재정지원, 합동주차장의 설치로 임대료, 차량정비료 등 규모의 경제 실현으로 독립적 수요 창출, 전세버스 고급화, 안전서비스 시스템 구축, 서비스마인드 고양 등을 통한 전세버스 선진화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또 "전세버스가 실제적으로는 관광진흥을 담당하면서도 여타 관광사업 분야에 비해 각종 혜택이나 지원 등을 포함한 정책적 관심에서 배제되는 실정"이라면서 "전세버스를 관광사업으로 편입하고 관광진흥기금이 지원될 수 있도록 관광진흥법 또는 제주특별자치도설치및국제자유도시조성을위한특별법을 개정하겠다"고 약속했다.  <헤드라인제주>

<윤철수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