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말레이시아 지질공원 발전 MOU 체결
상태바
제주도-말레이시아 지질공원 발전 MOU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와 말레이시아가 지질공원에 대한 연구와 정보공유 등에 힘을 합치기로 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8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전문가와 대한지질학회 회원, 제주도민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말레이시아 랑카위 개발청과 상호 세계지질공원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주도와 말레이시아가 상호 세계지질공원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헤드라인제주>
이번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좌달히 제주도 청정환경국장과 대한지질학회의 이용일 회장이 참석했고, 말레이시아 랑카위에서 하나피 아마드 개발청 부서장과 아시아.태평양 지질공원 의장인 꼬무 교수가 참석했다.

업무협약을 통해 제주와 말레이시아는 상호 지질공원간의 긴밀한 협조와 연구 및 교육, 과학, 기술 정보의 교류 등을 통한 공동발전을 위해 힘을 합치게 된다.

제주 세계지질공원은 지난해 10월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세계지질공원으로 인증 받았고, 말레이시아 랑카위 세계지질공원은 지난 2007년 세계지질공원으로 인증을 받았고, 지난해에는 세계지질공원 총회를 개최한 바 있다.

제주도와 말레이시아가 상호 세계지질공원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헤드라인제주>
한편, 업무협약에 앞서 개최된 '제주도 세계지질공원과 국가지질공원 미래 발전 국제세미나'에서는 세계지질공원 운영위원인 마티니 박사가 '지질공원과 지질관광에 대한 기본 개념'이라는 주제로, 꼬무 교수는 '아.태 지질공원과 지속가능한 지역발전을 위한 아.태지질공원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각각 발표했다.

이와 함께 강성후 제주세계자연유산관리단장이 제주 세계지질공원의 가치와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정석철 환경부 사무관이 국가지질공원 제도도입의 추진사항과 계획에 대해 발표했다.

이 외에도 랑카위 세계지질공원 전문가인 마질린 교수를 비롯한 4명의 전문가가 랑카위 세계지질공원에 대해 제주도 지질공원 전문가인 우경식 강원대 교수 등이 발표하기도 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