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정주민 "고소고발 취하 안하면 법적조치로 대응"
상태바
강정주민 "고소고발 취하 안하면 법적조치로 대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정마을회, 해군기지 시공업체에 고소고발 취하 촉구

서귀포시 강정마을 주민들과 시민운동가들이 해군기지 시공업체에 마을주민 등에 대한 고소고발을 취하할 것을 촉구했다.

그러면서 만일 시공업체가 고소고발을 취하하지 않을 경우 강정마을 주민들도 법적인 조치를 취해 나가겠다고 경고했다.

강정마을주민들과 시민운동가들은 27일 오후 1시 서귀포시 강정마을 해군기지 공사현장에서 마을주민들을 폭행하고 고소고발을 남발하고 있는 해군기지 시공업체들을 규탄하는 내용의 기자회견을 가졌다. <헤드라인제주>
고권일 제주해군기지 강정마을 반대대책위원장을 비롯한 마을주민들과 시민운동가들은 27일 오후 1시 서귀포시 강정마을 해군기지 공사현장에서 마을주민들을 폭행하고 고소고발을 남발하고 있는 해군기지 시공업체들을 규탄하는 내용의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고권일 위원장은 "지금 강행되는 해군기지 건설은 총체적인 불법.탈법일 뿐 아니라 이제는 국민들까지 폭행하는 괴물이 되고 있다"면서 "만일 마을주민들에 대한 고소고발을 취하하지 않으면 강정마을회 고문변호사의 자문을 얻어 공사관계자들에 대해 법적인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고 위원장은 "국무총리실은 지난해 11월 29일 '민군복합형 관광미항 건설관련 제주도 건의사항 협의결과 통보' 문서를 통해 '제주도민의 화합분위기가 조성되면 착공식 개최를 조성한다'고 약속했다"면서 "그러나 정부는 지금 도민에 대한 약속을 깨고 착공식도 없이 공사를 강행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이어 "전 영화평론가협회장 양윤모씨는 도민과의 약속을 파기한 공사 강행에 저항하다 지난 6일 체포.구속됐고 22일째 옥중단식 중이며, 뒤이어 강정주민들과 평화활동가들이 끈임없이 공사강행을 막고 있다"며 "그러자 공사관계자들이 지난 13일 주민들과 활동가들을 억지로 끌어내며 폭행해 주민 3명이 상해를 입었다"고 주장했다.

또 "공사관계자 중 한사람은 서있는 차에 뛰어들어 교통사고를 가장하는 자해공갈까지 했다"고 덧붙였다.

강정마을주민들과 시민운동가들은 27일 오후 1시 서귀포시 강정마을 해군기지 공사현장에서 마을주민들을 폭행하고 고소고발을 남발하고 있는 해군기지 시공업체들을 규탄하는 내용의 기자회견을 가졌다. <헤드라인제주>
고 위원장은 "그럼에도 우리는 공사관계자들을 고소고발하지 않았으나 공사관계자들은 하청업체를 통해 주민 2명과 활동가 2명을 업무방해 혐의로 고소고발했다"면서 "이에 서귀포경찰서는 22일까지 경찰서에 출석할 것을 통지했고, 우리가 거부하자 다시 28일까지 출석할 것을 통지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우리는 지금 부당하게 강행되는 공사가 중단되지 않는 한 어떠한 출석요구에도 불응할 것이며, 감옥에 가는 것을 감수하고 끝까지 몸으로 공사강행을 막을 것"이라며 "공사가 중단된다면 우리는 출석요구에 응해 조사를 받고 우리의 입장을 당당하게 진술할 것"이라고 피력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