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참여당 "제주4.3 국가기념일 제정돼야"
상태바
국민참여당 "제주4.3 국가기념일 제정돼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참여당 제주도당(위원장 오옥만)은 제주4.3 제63주기를 맞아 3일 "정부와 국회는 제주 4.3희생자와 유족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4.3국가 기념일 제정에 앞장서라"고 촉구했다.

국민참여당 제주도당은 이날 성명을 내고 "제주4.3이 63주년을 맞이하고 있지만, 제주 4.3 영령들과 유족들의 가슴에 난 상처가 아직 아물지는 못했다"며 "이명박 정부와 한나라당에 의해 4.3의 '진실화 화해' 정신, 그리고 제주도민의 진실규명 노력이 훼손됐다"고 주장했다.

국민참여당 제주당은 "이명박 정부는 과거사 진실규명과 명예회복 정책을 말살시키고, 제주 4.3 진실규명 및 명예회복 위원회를 과거사진실규명위원회호 통폐합 시켜버렸다"고 역설하며 "이같이 제주도민의 평화와 화해 열망을 고사시키는 정책은 폐기돼야 한다"고 성토했다.

이어 "제주도민의 명예 회복과 화해는 진실의 힘에서 나온다"고 주장한 국민참여당 제주도당은 "아직 제주4.3은 미완의 해결 상태로 남아있는데, 완전한 해결을 위해서는 진상규명이 추가적으로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제주 4.3의 인권과 평화는 대한민국의 인권, 한반도 평화통일의 규범이 될 것"이라면서 "이를 위해 제주4.3은 국가기념일로 제정돼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