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은행, 스마트금융콜센터 서비스 고도화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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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은행, 스마트금융콜센터 서비스 고도화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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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은행 본점 신사옥
제주은행 본점 신사옥

제주은행은 고객의 편의성 및 혜택을 대폭 강화하는 내용의  스마트금융콜센터 서비스를 고도화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고도화 서비스 구축은 신기술 트랜드를 반영해 고객에게 편리하고 다양한 사용자 환경과 경험을 제공하고 AI상담사(음성봇)를 아웃바운드 업무에 적용했다.

제주은행의 콜센터 서비스 고도화 작업은 작년 9월부터 약 5개월 동안 진행됐으며, 비대면 상담을 원하는 고객 최접점 역할을 하는 콜센터의 기능 향상을 이끌어냈다고 설명했다.
 
 ▲시니어/VIP고객 우선 상담사 배정, 느린 말 서비스, 통신사 인증 접목 절차 간소화 등 고객지향적 서비스 개편을 통해 편의성을 높이고, ▲상담시스템 사용자 환경 전면 개편 ▲AI상담사(음성봇) 아웃바운드 업무 확대를 통한 본부 집중 업무 확대 ▲ICT 신기술인 ‘음성 텍스트 변환 서비스(STT)’ 도입 등 다양한 기술을 연계했다.

제주은행은 이번 콜센터 고도화를 통해 모바일 취약계층의 이용 편의를 증대시키고 기존 단순안내 업무는 상담사 대신 AI상담사(음성봇)로 대체돼 상담업무의 효율화와 응답률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헤드라인제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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