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흘 동백동산 에코촌 유스호스텔에서 힐링하세요
상태바
선흘 동백동산 에코촌 유스호스텔에서 힐링하세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흘 동백동산 에코촌 유스호스텔.
선흘 동백동산 에코촌 유스호스텔.

제주시가 직영하는 청소년수련시설인 선흘 동백동산 에코촌 유스호스텔이 이용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에코촌 유스호스텔은 친환경 휴식 공간을 제공하고,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을 경험하고 싶은 이용자들에게 더 없이 좋은 곳으로 평가받는다.

지하 1층 및 지상 2층 시설 규모로 2019년 도내 최초 제로에너지 건축물로 인증을 받았으며, 최대 126명을 이용할 수 있는 19객실과 세미나실, 야외무대, 잔디광장을 갖추고 있다. 

모든 객실(침대형)은 제주의 돌과 편백나무로 꾸며져 있으며, 조리시설도 완비돼 있어 청소년 수련회 및 대학 MT행사, 가족여행 등 다양한 목적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이용 요금은 청소년 기준 △2인실 6만 7000원 △4인실 8만 4000원 △10인실 18만 1800원이다. 성인에게는 별도의 요금이 적용된다. 강당 이용료는 시간당 3만 원이며, 야외무대는 시간당 2만 원이다. 

선흘 동백동산 에코촌 유스호스텔.
선흘 동백동산 에코촌 유스호스텔 객실 전경.

제주도민이면 이용 요금을 10% 할인받을 수 있다. 에코촌 이용 예약은 누리집(https://www.jejusi.go.kr/ecochon/main.do)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지난해에는 누적 4376명이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지연 제주시 환경관리과장은 “많은 분들이 친환경 숙박시설에 머물면서 동백동산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감상하고, 생태관광을 체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