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친구와 함께 걸어요"...제주올레, 워킹메이트 5기모집
상태바
"외국인 친구와 함께 걸어요"...제주올레, 워킹메이트 5기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워킹메이트' 프로그램에 참여한 외국인 도보여행자와 자원봉사자.<제공=(사)제주올레>
'워킹메이트' 프로그램에 참여한 외국인 도보여행자와 자원봉사자.<제공=(사)제주올레>

사단법인 제주올레가 다양한 언어권의 외국인 도보여행자와 교류하며 제주올레 길을 안내할 자원봉사자 '워킹메이트(Walking Mate)' 5기를 21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모집한다. 

워킹메이트란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언어에 능통한 자원봉사자들이 제주올레 길 특정 코스를 외국인 도보여행자들과 함께 걸으며 제주 역사와 문화, 올레길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제주올레는 작년 4월 1일을 시작으로 매주 토요일 오전 9시 30분 올레길 6코스 시작 지점인 쇠소깍 다리에서 출발해 종점인 제주올레 여행자센터까지 외국인 도보여행자를 위한 ‘워킹메이트’를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워킹메이트 자원봉사자 양성과정은 외국어로 편안한 소통이 가능하고, 다양한 언어권의 외국인들과 교류하며 제주올레 길 안내 자원봉사를 희망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양성과정은 무료며,  4월 6~7일 이틀간 진행된다. 도보 인솔 시 필요한 이론 정보를 배울 수 있는 실내교육부터 현장 교육, 그리고 직접 안내를 하는 인턴십 과정으로 기획됐다.

워킹메이트(Walking Mate)는 지난해 4월 1일부터 현재까지 33회 운영돼 참가자는 총 150여 명에 이른다. 약 1년여 기간 동안 미국, 캐나다, 스페인, 대만, 프랑스, 헝가리, 일본 등 총 25개국의 다양한 외국인 도보여행자가 참가했으며 ‘현지인 친구와 걸으며 진짜 제주를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이라는 호평을 받고 있다.

(사)제주올레 안은주 대표이사는 "코로나 19 이후 하늘길이 다시 활성화되면서 많은 외국인 도보여행자들이 제주를 찾고 있다"며 "자신의 언어적 재능을 나누고, 열정 가득한 워킹메이트 자원봉사자들 덕분에 외국인들에게는 지역에 대한 깊은 이해와 경험을 선물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워킹메이트 5기 자원봉사자 양성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사)제주올레 홈페이지 공지사항(https://jejuolle.org/jejuolle#/board/614?page=1)에 안내되어 있으며, 홈페이지 공지에 게시된 폼(https://url.kr/fjyv6b)으로 신청하면 된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