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청소년발달장애인 방과후활동서비스 제공기관 모집
상태바
서귀포시, 청소년발달장애인 방과후활동서비스 제공기관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오는 14일부터 25일까지 발달장애인 방과후활동서비스 제공기관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청소년 발달장애인 방과후활동서비스는 발달장애인들에게 의미있는 방과후 활동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그룹활동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용 대상은 지적 및 자폐성 장애를 가진 6세 이상 18세 미만 아동들을 대상으로 한다.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자는 지적·자폐성 발달장애인으로 소득수준에 상관없이 거주지 읍·면·동주민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다. 취업자, 유사프로그램 이용자, 거주시설 입소자 등은 서비스 대상에서 제외된다.

제공기관 신청 자격은 시설 및 인력기준을 갖추고, 발달장애인 대상 서비스 제공 능력 및 경험이 있는 공공·비영리·민간기관이다. 

1차 서류심사및 현장확인을 거쳐 사업수행능력, 조직 및 인력관리, 사업계획의 적정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발달장애인 관련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심의를 통해 지정된다. 지정기간은 3년이다.

운영을 희망하는 기관은 서귀포시 홈페이지 공고란을 참고해 지원신청서를 작성, 노인장애인과로 기간내 접수하면 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발달장애인의 사회성 증진 및 가족의 돌봄 경감을  위해 제공기관 확대 지정에 적극 노력하겠다"면서 관심있는 기관이 많이 참여하기를 당부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