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방동, 2024년 주민참여예산사업 추진...'색색이 물드는 아름다운 우리동네'
상태바
정방동, 2024년 주민참여예산사업 추진...'색색이 물드는 아름다운 우리동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방동(동장 김남진)은 2024년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아름다운 벽화마을 조성사업, 별빛골목길 조성사업, 이중섭그림 판석 페인팅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사업은 우리마을을 사랑하고 가꾸어 나가려는 주민들의 의지가 담긴 사업으로 사업 위치 및 내용에 직접 참여해 어둡고 허름한 기존 골목길 등을 창의적이고 아름답게 가꾸자는 취지에서 시작했다.

먼저, 아름다운 벽화마을 조성사업은 허름한 골목길 담벼락을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예술적 감각을 바탕으로 그려 밝고 활기찬 공간으로 조성했다.

두 번째, 별빛골목길 조성사업은 주민들의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해 어두운 골목길에 조명등을 설치하여 밤에도 밝고 안전한 도심 속 별빛공간을 조성했다.

마지막으로, 이중섭그림 페인트사업은 기존 명동로와 이중섭로 판석에 이중섭그림을 특색있게 조성해 놓았으나, 음각으로 어둡게 만들어져 발견하기 쉽지 않았던 판석에 색을 입혀 예술적인 색채와 그림을 강조했다.

정방동 관계자는 “서귀포의 구도심 지역에 해가 지날수록 인구수와 유동인구가 줄어들고 있으나 주민들 스스로 우리동네를 아름답게 가꾸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앞으로도 주민과 행정이 서로 소통하며 함께 가꿔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시민기자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