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탄소중립포인트제 신규 참여자 모집
상태바
서귀포시, 탄소중립포인트제 신규 참여자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일상 속 탄소중립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해 매년 시행하고 있는 탄소중립포인트제(에너지․자동차분야) 신규 참여자를 모집한다.

에너지분야의 탄소중립포인트는 가정, 상업시설에서 사용하는 전기·상수도·도시가스 사용량 감축에 따라 6월과 12월 연2회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제도다.

자동차분야는 12인승 이하 비사업용 승용·승합 차량을 대상으로 참여기간동안 주행거리를 감축했을 경우 감축실적에 따라 연 1회(12월) 최대 10만원의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제도다. 참여방법은 지역별 모집기간에 누리집(car.cpoint.or.kr)에 회원가입 후 차량 번호판과 주행거리 계기판 사진 등 증빙자료를 제출하면 된다.

올해 서귀포시의 자동차분야 탄소중립포인트제 모집기간은 오는 11일부터 22일까지이며 선착순으로 1176대의 참여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김군자 기후환경과장은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 일상 속에서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절약한 만큼 돌려받을 수 있는 탄소중립포인트제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서귀포시에서는 지난해 12월말 기준 3만3632세대가 탄소중립포인트제(에너지)에 가입해 전국 평균(12.3%)에 비해 43.2%의 높은 참여율을 보이고 있다. 감축 세대에게는 인센티브 총 3억 4000만원이 지급됐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