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구경 인파에 마비되는 한라산 도로, 시티투어 '설경버스' 활용 검토해야"
상태바
"눈구경 인파에 마비되는 한라산 도로, 시티투어 '설경버스' 활용 검토해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인숙 의원 "한라산 설경, 관광 아이템 활용해야"
20일 열린 제424회 임시회 회의에서 질의하고 있는 홍인숙 의원. ⓒ헤드라인제주
20일 열린 제424회 임시회 회의에서 질의하고 있는 홍인숙 의원. ⓒ헤드라인제주

한라산 설경을 구경하기 위한 인파가 몰리면서 마비되는 한라산 1100도로 문제 해결을 위해 겨울철 시티투어버스를 한라산에 투입하는 등 관광자원화할 필요가 있다는 의견이 제주도의회에서 제시됐다.

제주도의회 문화관광체육위원회 더불어민주당 홍인숙 의원(아라동갑)은 20일 열린 제424회 임시회 제주도 세계유산본부 등을 상대로 한 업무보고에서 "겨울철 눈구경 인파로 마비되는 1100도로, 관광정책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검토해달라"며 이 같이 말했다.

그는 "겨울철만 되면 한라산 1100도로에 마비 대란이 일어나고 있다"라며 "눈 구경을 위해 도민들과 관광객들이 몰리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10월부터 시행에 들어가는 도로법을 근거로 천백도로를 관광도로나 생태도로로 지정해 운영하는 방법도 하나의 대안이 될 수 있다"라며 "영실 코스에도 탐방예약제를 운영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주말과 휴일 운영되고 있는 설경버스를 증차하고, 일반 버스가 아닌 시티투어버스를 겨울철 3개월 정도 정례적으로 투입하는 방안도 좋을 것"이라고 제안했다.

홍 의원은 "한라산 관광은 등반이 1순위 목적이겠지만, 굳이 차량을 가져가지 않아도 버스를 타서 주위를 돌 수 있다면 겨울철 관광아이템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김희찬 세계유산본부장은 "좋은 생각이다. 교통난 해소를 위해 설경버스가 운영되고 있지만, 12월 한달은 턱없이 짧다"라며 "교통부서와 논의하고 있는데, 일반 버스를 투입하면 다른 노선에서 빼야 해 쉽지 않다"고 말했다.

변덕승 제주도 관광국장도 "좋은 생각이라고 본다"며 "교통부서와 협의해 보겠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