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창립 19주년 기념식..."핵심 경쟁력 강화"
상태바
제주항공, 창립 19주년 기념식..."핵심 경쟁력 강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열린 제주항공 창립 19주년 기념식. ⓒ헤드라인제주
24일 열린 제주항공 창립 19주년 기념식. ⓒ헤드라인제주

제주항공(대표이사 김이배)이 창립 19주년을 맞아 '지속 가능한 성장동력 구축'을 목표로 핵심경쟁력강화, 항공산업 재편 대응, 건강한 조직 생태계 구축 등을 핵심 과제로 제시했다.

제주항공은 24일 오후 서울 강서구 제주항공 서울지사에서 창립 19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김이배 대표이사를 비롯해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내가 J, 잘나가'를 주제로 기념사, 축하 영상 시청, 우수 직원 시상식 등이 진행됐다.

김 대표이사는 기념사를 통해 "불투명한 국제 정세와 경제, 그리고 항공산업 구조 개편 등 여느 해 보다 불확실성이 큰 시기에 민첩하고 역동적으로 대응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제주항공만의 핵심 경쟁력을 높여 더 큰 도약을 위한 기반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주항공은 ▲차세대 구매 항공기 도입을 통한 기단 현대화 및 획기적 원가 경쟁력 강화 ▲항공산업 재편에 대한 대응전략 구체화 및 전사적 역량 집중 ▲IT고도화 등 경영 효율화 위한 투자효과 가시화 ▲건강한 조직 생태계 구축 등을 통해 제주항공만의 핵심 경쟁력을 높이고 더 큰 도약을 위한 성장 기반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안정적인 기단 현대화 작업을 통해 경쟁사 대비 압도적인 원가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는 자신감도 내비쳤다.

김 대표는 “차세대항공기의 연료효율이 기존 운영중인 기단 대비 18% 수준의 절감 효과를 보이고 있다”며 “직접 구매 방식의 기단 운용 전략이 기존 운용리스방식 대비 획기적인 원가구조 개선을 가져와 구매기 도입을 위한 초기 비용부담에도 불구하고 12% 수준의 원가절감이 가능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현재 어느 경쟁사도 이러한 장기적 비전을 가지고 미래를 위한 투자를 진행할 수 있는 곳은 없다”고도 강조했다.

또 김 대표는 건강한 조직 생태계 구축을 강조하며 제주항공만의 DNA를 상징하는 ‘7C’를 재강조 하기도 했다.

‘7C’는 위기를 이길 수 있다는 확신과 자신감(Confident), 개인과 조직의 역량(Competent), 강한 유대감과 공동체 의식(Connected), 동료 존중과 배려(Cooperative), 일관성 있는 추진력(Consistent), 유연성과 창의성(Creative), 고객의 요구와 기대에 선제적 대응을 통한 경쟁우위 전략(Customer-oriented) 등의 약자로 제주항공의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고유 코드명인 7C와 같다.

코로나19 역경을 이겨내고 제주항공을 엔데믹 선도 항공사로 이끈 임직원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도 전했다.  

김 대표는 “지난 한 해 동안 목표했던 경영정상화 기반 마련, 호텔사업∙지상조업 부문에서의 안정적 수익모델 구축,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 ‘가자, 우리에겐 J가 있다’를 통한 브랜드 가치 제고, ESG경영 내실화, 고객중심경영(CCM) 인증 등의 도전 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했다”며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각자의 위치에서 맡은 바 소임을 다해준 우리 임직원들의 노력 덕분”이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