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교사교육 '토닥토닥 수고했어 2023' 진행
상태바
제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교사교육 '토닥토닥 수고했어 2023'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강지언)는 지난 6일 제주시내 유치원·어린이집 2개곳 교사 40명을 대상으로 교사교육 '토닥토닥 수고했어 2023'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치유농업프로그램을 활용해 교육현장의 변화로 인한 교사의 스트레스 완화 및 소진 예방, 업무 스트레스로 인한 정신 질환(공황장애,번아웃,우울증) 예방에 도움을 주기위해 마련됐다.

교사들은 치유농업사와 함께 자신과 닮은 유칼립투스, 비자, 측백나무, 먼나무 등의 자연 소재로 크리스마스 리스 및 갈란드를 만드는 과정을 통해 '나는 어떤 사람인가?'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만들기 체험 이후에 요가 및 호흡을 통한 마음챙김·몸챙김의 시간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교사들은 "자연 소재의 퀄리티가 좋아 한동안 오래 간직될 수 있어 좋습니다", "오랜만에 여유로운 시간을 가져 업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좋은 기회를 마련해주신 센터에 감사합니다" 등의 평가를 남겼다.

한편, 제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질환자를 위한 사례관리 서비스 및 의료비 지원, 생애주기별 정신건강증진사업, 주간재활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064-728-4074)로 문의하면 된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