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위미초, 교육현장 국제교류 활동 전국 우수사례 선정
상태바
서귀포시 위미초, 교육현장 국제교류 활동 전국 우수사례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위미초등학교(교장 조수경)가 2023년도 초중등 교육현장 보편적 국제화 사업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위미초는 지난 1일 부산 라발스호텔(APEC 국제교육협력원 주최)에서 열린 2023년도 초중등 교육현장 보편적 국제화사업(CONURI) 성과보고회에서 1년 동안 추진한 단위학교 국제교류 사업 과정을 발표했다. 

이날 발표회는 전국 시도교육청 국제교류 담당자와 APEC 해외 회원국 교육부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위미초는 고효림 교사가 발표를 진행했다.

위미초는 대만 산민초등학교와 자매결연협약을 체결하고 지속가능발전 주제로 수차례 온라인 수업을 진행했다. 다. 양쪽 언어를 능숙하게 구사하는 다문화 학생이 통역을 맡아 원활한 수업 진행을 도와 자존감이 향상된 점은 다문화교육 측면에서 우수한 사례로 인정받았다. 

또한, 현재 진행하고 있는 제주 습지학교 운영을 국제교류 사업과 연계하여 학생들이 환경 문제에 대한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소통하고 협력하는 방법을 실현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지난 7월 서귀포시가 교육국제화특구로 지정됨에 따라 위미초는 싱가포르 부킷티마 초등학교도 방문해 대면교류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는 제주도가 개소한 싱가포르 제주사무소를 활용해 아세안 학교와의 네트워크 및 교류를 활성화한다. 

성과 보고회에 참여한 고효림 교사는 "국제교류를 통해 문화의 다양성과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서로의 경험과 지식을 통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국제교류 사업을 추진했다"며 "다가오는 1월 중순 위미초 학생들과 교사들이 대만 산민초를 직접 방문하여 대면교류도 이어나간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