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학점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12월4~5일 제주 박람회
상태바
"고교학점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12월4~5일 제주 박람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교육청, 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서 개최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다음달 4~5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 이벤트홀에서 '2023 제주 고교학점제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미래의 주인공은 바로 우리'를 주제로 도내 학생,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에 앞서 고교 교육 변화에 대한 현장의 정책 이해도 제고를 위한 홍보․소통의 창구로 마련된다.

특히 고교 진학을 앞둔 중학교 3학년 학생들에게 전세버스를 지원해 이틀간 30개교 3000여명이 박람회에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고교학점제 홍보관 ▲진로․적성 탐색 및 직업체험 부스 ▲고등학교 선택과목 탐색 부스 ▲고등학교 소개 부스 ▲대학교 학과 소개 부스 ▲고교학점제 특강 등을 운영한다. 

고등학교별 교육과정 운영 사례와 함께 진로 적성에 따른 과목 선택 과정을 현직 교사가 안내함으로써 학생과 학부모의 이해를 돕는다. 

학생들은 부스 체험 및 행사 참여를 통해 자신의 진로․적성에 따라 고등학교 진학 시 어떠한 과목을 선택할지에 대해 생각하는 기회를 갖는다. 

도교육청은 이번 행사에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는 것을 감안해 안전관리 담당자 배치, 입퇴장 관리, 의무실 설치, 경찰 협조 등 상황별 안전관리를 철저히 하고, 응급대처 체계를 마련하는 등 안전을 최우선 과제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박람회를 통해 고교학점제에 대한 관심 및 이해도를 높이고, 2025년 전면 도입되는 고교학점제를 대비해 도내 고등학교의 준비 사항을 살피면서 고교학점제의 안착과정을 점검하고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