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시설 아동 성장 지원 프로젝트, 'All바르게 자라요' 진행
상태바
영유아시설 아동 성장 지원 프로젝트, 'All바르게 자라요'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사회 긴급문제 해결, 2023년 '제주사랑의열매 복지현안 지원 프로젝트' (14)

코로나19에 따른 일상의 변화로 아동의 성장과 발달에 많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에 제주사랑의열매와 홍익영아원은 언어, 인지 및 자조, 대·소근육, 사회성의 네 가지 아동발달 영역을 지원하기 위해 ‘All바르게 자라요’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언어 발달 프로그램을 통해 월 1회 제주도 내 도서관을 방문하여 시설 내 한정되어 있던 동화책에서 벗어나 다양한 책을 읽어보며 새로운 어휘를 배울 수 있었고, 인지 및 자조 발달 프로그램을 통한 ‘통합 미술’ 수업 및 ‘아동발달 특성화’ 프로그램으로 아동 스스로 끝까지 과제를 해결하며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대·소근육 발달 프로그램을 통해 체육전문강사와 함께 매회 다양한 도구들을 접해보며 대근육 및 소근육 발달을 시킬 수 있었고, 사회성 발달 프로그램을 통해 또래 친구들과의 자연놀이 및 공연관람, 체험활동 등 다양한 문화체험을 경험하며 사회성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다음엔 또 뭘 할거예요?”라며 프로그램 시간을 애타게 기다리는 아동들을 보며 이번 기회를 발판삼아 아동발달을 위한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게 지속적으로 노력하고자 합니다.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관심을 보여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아동들이 올바르게 자라나길 기대해봅니다.

△ 홍익영아원 문애린 생활복지사
△ 나눔계좌 농협 963-17-003420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064-755-9810, 홈페이지 (http://jj.chest.or.kr)

*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의 긴급한 사회복지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복지현안 지원사업을 펴고 있습니다. '제주사랑의열매 복지현안 지원 프로젝트'는 사회복지관련 기관 등을 통하여 어려움에 직면한 이웃들의 사례를 발굴하고, 상황에 맞게 긴급 지원하는 내용으로 진행됩니다. 이 프로젝트 관련 홍보 캠페인은 <헤드라인제주>와 함께 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