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관계가 개선되었어요!"
상태바
"가족관계가 개선되었어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사회 긴급문제 해결, 2023년 '제주사랑의열매 복지현안 지원 프로젝트' (13)

가정 내 폭력 행동을 감소시키고 부부·가족관계 개선에 도움을 주기 위해 제주사랑의열매는 제주가족사랑상담소와 함께 ‘말과 마음 사이’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사고의 변화, 행동의 변화, 의사소통의 변화, 갈등상황 대처방법의 변화를 위한 ‘관계향상 교육프로그램’과 ‘힐링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두 번의 ‘관계향상 교육프로그램’에는 가정폭력으로 경찰 및 법원, 유관기관 등에서 연계된 대상자 중 20~30대가 27%, 40~50대가 59%, 60대 이상이 14%로 전 연령대에서 참여하였습니다.

참여자들의 만족도 결과를 살펴보면, 프로그램 내용에 대한 만족도가 95%, 가족 대화법에 대한 만족도가 85%, 부부 유대관계 도움에 대한 만족도가 88%, 프로그램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가 91%로 높게 나타났습니다. 또한 이런 교육에 대한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가족과 함께한 ‘힐링프로그램’ 역시 ‘다양한 자연체험을 통해 정서적 만족감을 느꼈고, 함께 동행한 분들과의 교류를 통해 유대감과 안정감을 느꼈다’는 의견과 ‘가족이 모여 좋은 체험을 할 수 있어 좋았다’, ‘마음 건강해지고 즐거움을 경험하며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의미가 있었다’는 등의 다양한 의견이 있었습니다.

가정폭력으로부터 안전하고 건강한 가정으로 개선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개선된 가족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많은 응원 부탁드리겠습니다.

△ 제주가족사랑상담소 김현미 상담사
△ 나눔계좌 농협 963-17-003420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064-755-9810, 홈페이지 (http://jj.chest.or.kr)

*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의 긴급한 사회복지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복지현안 지원사업을 펴고 있습니다. '제주사랑의열매 복지현안 지원 프로젝트'는 사회복지관련 기관 등을 통하여 어려움에 직면한 이웃들의 사례를 발굴하고, 상황에 맞게 긴급 지원하는 내용으로 진행됩니다. 이 프로젝트 관련 홍보 캠페인은 <헤드라인제주>와 함께 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