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거어르신 친구 만들기는 한줄기 희망의 빛"
상태바
"독거어르신 친구 만들기는 한줄기 희망의 빛"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사회 긴급문제 해결, 2023년 '제주사랑의열매 복지현안 지원 프로젝트' (12)

독거노인가구 비율이 점차 증가함에 따라 고독사 위험에 놓여있는 독거어르신들을 위해 제주사랑의열매는 은성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독거노인 친구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독거어르신의 사회적 고립을 해소하고 새로운 사회관계를 형성하기 위해 지역 내 독거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시장 및 마트 체험, 천연제품 만들기, 한지공예, 반려식물 키우기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어르신들은 함께 여러 활동을 체험하며 힘든 순간과 행복한 순간을 나누고 서로 의지할 수 있는 소중한 친구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만남을 통해 독거어르신들은 삶에 활력을 되찾고, 사회적 고립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었습니다.

독거어르신에게 소통의 장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독거어르신들의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고, 사회적 연결성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주었던 이번 프로그램을 계기로 지역사회 내 연대가 잘 유지되어 소외되는 이웃이 없게 되길 기대합니다.

△ 은성종합사회복지관 박용국 과장
△ 나눔계좌 농협 963-17-003420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064-755-9810, 홈페이지 (http://jj.chest.or.kr)

*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의 긴급한 사회복지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복지현안 지원사업을 펴고 있습니다. '제주사랑의열매 복지현안 지원 프로젝트'는 사회복지관련 기관 등을 통하여 어려움에 직면한 이웃들의 사례를 발굴하고, 상황에 맞게 긴급 지원하는 내용으로 진행됩니다. 이 프로젝트 관련 홍보 캠페인은 <헤드라인제주>와 함께 하고 있습니다.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의 긴급한 사회복지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복지현안 지원사업을 펴고 있습니다. '제주사랑의열매 복지현안 지원 프로젝트'는 사회복지관련 기관 등을 통하여 어려움에 직면한 이웃들의 사례를 발굴하고, 상황에 맞게 긴급 지원하는 내용으로 진행됩니다.
또한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헤드라인제주와 함께 우리 주위 어려운 이웃들을 돕기 위한 사회 공헌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기부와 관련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