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을 통해 아이들의 마음을 치유하다"
상태바
"상담을 통해 아이들의 마음을 치유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사회 긴급문제 해결, 2023년 '제주사랑의열매 복지현안 지원 프로젝트' (11)

코로나19에 따른 일상생활영역 축소로 심리·정서적인 부분에서 부정적인 모습을 나타내었던 아동·청소년들의 마음을 치유하기 위해 제주사랑의열매는 우리동네지역아동센터와 함께 ‘마음 토닥토닥’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종합심리검사를 실시한 후 보호자에게 검사 결과에 대한 해석 및 상담을 진행하였고, 이후 검사 결과에 따라 상담이 필요하다고 여겨지는 12명의 아동·청소년에게는 10회기씩 개별상담도 진행하였습니다.

일부 아동들이 상담 초반에 자신의 내면을 표현하기 꺼리는 등의 방어적인 자세를 취하기도 했으나, 자신의 이야기를 충분히 들어주는 상담사에게 점차 마음의 문을 열어 다가가는 모습으로 긍정적인 변화를 보여주었습니다.

아동·청소년들의 심리적 문제를 해결하는 데에 힘써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이번 활동을 계기로 아동·청소년들이 자신의 심리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올바른 자기정체성을 확립해나갈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 우리동네지역아동센터 김현주 생활복지사
△ 나눔계좌 농협 963-17-003420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064-755-9810, 홈페이지 (http://jj.chest.or.kr)

*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의 긴급한 사회복지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복지현안 지원사업을 펴고 있습니다. '제주사랑의열매 복지현안 지원 프로젝트'는 사회복지관련 기관 등을 통하여 어려움에 직면한 이웃들의 사례를 발굴하고, 상황에 맞게 긴급 지원하는 내용으로 진행됩니다. 이 프로젝트 관련 홍보 캠페인은 <헤드라인제주>와 함께 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