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 –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가치
상태바
친절 –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가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고] 이승윤 / 서귀포시청 건설과
이승윤 / 서귀포시청 건설과. ⓒ헤드라인제주
이승윤 / 서귀포시청 건설과. ⓒ헤드라인제주

친절은 공직을 수행함에 있어서 가장 기본이고 의무이다. 또한 친절은 인간 사회에서 중요한 가치 중 하나로, 다른 사람에 대한 배려와 이해를 나타내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친절은 상호작용, 소통 관계 구축, 문화의 핵심 요소 중 하나로 간주되며, 다양한 상황에서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갖고 있다.

먼저 친절한 행동은 사회 내에서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유도하며, 갈등을 줄이고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그리고 친절한 사람들은 주변 사람에게 안정감을 제공하고,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따라서 친절은 신체와 정신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또한 친절한 행동은 다른 사람에게 신뢰를 줄 수 있으며 신뢰는 성공적인 관계와 협업에 필수적이다. 

친절한 행동은 다른 사람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그들의 기분을 좋게 만들어 주므로 친절한 사람들은 주변 사람들에게 행복을 전파한다.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친절하게 행동하며 살아가는 사람들은 다른 사람을 이해하고 이끌어갈 능력이 뛰어나 개인적인 성공을 촉진하는데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자신의 삶에 있어서 상당히 만족하고 행복한 삶을 산다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삶을 살아가는 데 있어서 친절을 실천하면서 살아야 한다. 이러한 친절을 베푸는 것을 실천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사람들과의 소통을 하며 이해와 공감하는 능력을 키워야 한다. 

또한 어떤 어려움에 처해있는 사람을 보면 도움의 손길을 보내고, 만약 도움의 손길을 받았다면 감사의 표시를 해야 한다. 

친절은 개인과 사회의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가치이다. 

친절을 실천함으로써 우리는 더 조화로운 사회를 만들고, 더 나은 관계를 구축할 수 있다. 또한, 친절한 행동은 우리 자신과 주변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다줄 것이다. <이승윤 / 서귀포시청 건설과
>

*이 글은 헤드라인제주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