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제주감귤박람회 감귤품평회, 허철훈 농가 대상 수상
상태바
2023 제주감귤박람회 감귤품평회, 허철훈 농가 대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문별 수상자 확정 발표...12월4일 시상식
제주감귤박람회 감귤품평회 대상을 수상한 허철훈 농가
제주감귤박람회 감귤품평회 대상을 수상한 허철훈 농가

사단법인 제주국제감귤박람회조직위원회(위원장 고병기)는 제주감귤연합회(회장 백성익)와 공동주관한 ‘2023 제주감귤박람회 감귤품평회’와 관련해 10일 품목별 수상자를 확정해 발표했다.

감귤품평회는 품질경연을 통한 제주감귤 경쟁력 향상과 고품질 감귤 재배농가의 자긍심 및 영농의욕 고취를 위해 매년 개최하는 행사로, 올해엔 도내 지역농협과 감귤농협, 농업단체 등의 추천을 받은 120여 농가의 우수감귤이 출품됐다.

출품된 감귤은 전문심사위원회의 1차 품질심사(당·산도), 2차 외관·색택·식미 심사, 최종 과원 현장심사를 거쳐 품목별 최종 수상자가 결정됐다.

올해 최고의 감귤로 선정된 영예의 대상은 제주시 삼양동의 허철훈 농가(하례조생, 피복재배)가 차지했다.

조생 품목은 △은상 김대윤(서귀포시 대포동) △동상 현동훈(서귀포시 남원읍) 농가가 수상자로 선정됐다.

조생(노지 및 피복재배) 품목은 △금상 조기철(서귀포시 남원읍) △은상 현정숙(서귀포시 신효동)·오태인(서귀포시 남원읍) △동상 최창석(서귀포시 남원읍)·오기탁(서귀포시 대포동) 농가가 선정됐다.
 
친환경 품목에서는 △금상 김효준(서귀포시 남원읍)·이성호(서귀포시 호근동) △동상 윤동현(서귀포시 성산읍) 농가가 차지했다.

시상식은 오는 12월 4일 오후 3시 2023년 제주감귤박람회 폐막식에서 이뤄진다. 수상자들에게는 상패와 시상금(대상 200만 원, 금상 100만 원, 은상 70만 원, 동상 50만 원)이 주어진다.

조생감귤 품목의 수상자들은 11월 23일부터 열리는 2023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에 참가해 전국의 우수한 과일들과 품질을 겨룰 예정이다.
 
고병기 조직위원장은 “올해 좋지 않은 기상 여건에도 우수한 감귤들이 많이 출품됐다”며 “제주감귤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고 감귤품평회 수상 농가들이 좋은 조건으로 출하할 수 있는 후속 조치를 마련해 감귤박람회가 감귤농가의 소득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